뉴질랜드, 작년 4분기 실업률 4.3%…예상치 4.1%

  

미국과 무역량이 워낙 많은 멕시코를 제외하면 이미 5년 전 중국이 미국을 넘어섰다.

엎친 데 덮친 대망신이었다.원전 운영사인 도쿄전력의 임원진은 만나지도 못했다.

뉴질랜드, 작년 4분기 실업률 4.3%…예상치 4.1%

글=서승욱 논설위원 그림=김아영 인턴기자.한국 취재팀에 인색한 일본 현지 사정을 고려하면 기획 자체가 미션 임파서블이었다.허무 개그로 끝난 더불어민주당 후쿠시마(福島) 원전 오염수 대책단 소속 의원들의 일본 방문을 보니 9년 전 험난했던 출장 길이 떠올랐다.

뉴질랜드, 작년 4분기 실업률 4.3%…예상치 4.1%

생선을 직접 잡아 방사능 기준치 초과 여부를 따져보는 게 둘째 날 미션이었다.하지만 끈질긴 설득과 준비가 결실을 맺었다.

뉴질랜드, 작년 4분기 실업률 4.3%…예상치 4.1%

2011년 김포공항과 2023년의 후쿠시마는 비극적인 데칼코마니의 생생한 현장이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 3주년을 앞뒀던 2014년 2월 말이었다.국내총생산(GDP) 순위 세계 100위권 안팎.

2019년 아메리카의 성장(Growth in the Americas) 이니셔티브를 가동해 중남미 에너지·인프라 개발에 민간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그래픽=김영옥 기자 yesok@joongang.

5년 단임제라 재선에 도전하진 못하지만 여당 후보에 힘을 실어주려는 발언이었다.중국이 철저히 정보를 통제하고 있어 미국의 우주전략을 감시하고 있을 거란 우려가 제기된다.

87




Flink  :  

Link  :  

> ‘와퍼 주니어’ 샀다가 혼났다, 대식가 이길여 상식 깬 식단블록체인, 깜깜이 운영…불신·오해만 부른다일본 SBI홀딩스,가상화폐 거래소 론칭…제도권 금융회사 최초사용자 부주의에 2000만달러 도난…이더리움 해킹 주의보뉴욕주 의회, 가상화폐 태스크 포스(TF) 만든다[표] 후강퉁 거래 상위종목 (02일)밈 주식·비트코인 대신에… 美 개미들 사이 뜨거운 투자처쌍방울 김성태 오늘 입국…의혹 철저히 규명하길한투, 칼라일과 전략적 제휴…3억弗 투자우크라이나 국채가격, 신저점 추락…러시아 공세 확대보험사 미실현 손익 상계 허용…연말 주주 배당 '초록불'글로스퍼, 가상화폐 하이콘 메인넷 런칭블록체인에 반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결국 사라질 것하나금융, 3분기 누적 순익 3조…"비이자이익 등 역대 최대"또 해킹…가상화폐 거래소 선택 신중해야저신용자들 힘들게 하는 최고금리 규제前 미국 연방 검사“가상화폐보다 달러가 범죄에 더 많이 이용돼”저신용자들 힘들게 하는 최고금리 규제하버드비즈니스리뷰코리아5 日 GDP, 55년만에 獨에 밀려 세계 4위경찰 가상화폐 코인원 마진거래는 도박 결론세계사 변곡점에 선 한국경제“위선을 실천하는 문학”글로벌마켓PRO회원전용세계2위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실물화폐 입금 지원한다JP모건 "우크라 전쟁, 세계 경제 회복 짓누를 것"뉴욕주 의회, 가상화폐 태스크 포스(TF) 만든다고금리 여파…추경호 "올해 국채 이자비용 25조"가스레인지 왜 문제인가정부 국민연금 개편안 공개…'모수개혁' 방안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