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는 달과 연계해 숙박 요금 할인과 KTX·관광열차·항공 등의 교통 프로모션도 추진할 계획이다.
코로나19는 현재 2급이라 법 적용이 어렵다.중국 입국자 조사했더니 절반이 양성 중국발 코로나19 재확산이 우려스럽다.
지난주 경기도 하남에서는 여행용 가방에 600만원어치 약을 구입한 중국인도 있었다.관광산업에 활기가 돋는 것은 반갑지만 갑작스러운 중국인의 대거 유입은 잠잠해져 가던 국내 팬데믹 상황을 다시 악화시킬 수 있다.[뉴스1] 3주간 중국 확진자 4억 명.
실제로 지난 26일 이탈리아 보건당국이 중국에서 들어온 항공기 2편을 전수조사했더니 각각 38%와 52%의 양성률을 보였다.‘사후약방문이 되지 않도록 정부는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
이런 악수를 반복해선 안 된다.
마침 오늘 정부가 새 검역 방안을 발표할 예정인데.체류관광 등의 변화를 반영한 숙박 활성화 방안과 함께 농어촌 민박·빈집숙박 실증 특례 확대 등 농어촌 공유 숙박활성화를 위한 개선 방안도 마련한다.
주거용으로 불법 사용 중인 생활숙박시설은 숙박 영업으로 전환을 유도한다.이를 45만 장으로 늘려 지급하기로 했다.
부가세를 사후에 환급할 때 모바일 신원 인증도 허용하는 지역은 전국으로 확대한다.필리핀 등 6개국으로 확대한다.